본문 바로가기

Notice

[코로나로변화된 세상을 보는 또다른 시선] 사회혁신융합전공 2020-2학기 교과목 사전 안내

[서울] 2020-2학기 사회혁신융합전공관련 교과목 사전 안내 
* 2020-2학기 수강신청 계획 시 참고 해 주시길 바랍니다. 

코로나 19로 
변화된 환경 시대를 겪어 나가는 우리에게 어쩌면 사회혁신과 관련한 INSIGHT가 다른때보다 더 필요한건 아닐지요?

여러분들의 건강과 발전을 기원하며  변화된 상황에서도 잃지 않는 여러분들의 열정을 응원합니다. 
 

 

단순히 취업잘하는 한양인이 아닌
졸업후에도 혁신을 주도하는 한양의 미래 아웃라이어[Outliers]가 되고자 한다면...
사회혁신융합 전공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사회혁신융합 (복수)전공이 생소하시지요?
*우리 한양대학에는 사회혁신융합 복수전공 or  부전공으로 선택하실 수 있으며
 
전공 이수 시 [사회혁신학사 학위]가 별도로 수여 됩니다.


*또한 사회혁신융합전공학생이 아니셔도 학기 중 교양과목으로도 사회혁신(Social Innovation)관련 과목을 얼마든지 수강하실 수 있습니다.
이후에 사회혁신융합전공자로 선정 시 그전에 이수한 관련 과목들은 소급되어 사회혁신융합전공으로 학점인정됩니다.

[하단의 리스트 참조]


17학번 이??  [파이낸스경영학과] “ 이 시대의 트렌드 중 하나인 사회혁신!!  후배 학생들이 전공이 아니더라도 교양으로라도 하나쯤은 꼭 수강하길 권합니다” 

 


-----------------------------------------------------------------------------------------------------------------

 • 사회혁신이란: 산적한 사회문제는 새로운 사고체계와 자원연계로 해결할 수 있으며, 이를 사회혁신이라 명명할 수 있다. 사회적경제를 포함해 사회혁신은 한국사회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창의적인 문제해결의 전과정을 포함하며, 이를 통해 높은 효율성과 효과성, 그리고 지속가능성과 공정성을 발휘할 수 있다. 세상을 지금보다 더 낫게 변화시키는 체인지메이커로서의 자질함양과 실천역량의 강화에 도움이 됨직한 다양한 학문영역과 전공지식과의 융합을 지향한다. • 교육목표 사회혁신융합전공은 사회적경제 및 사회혁신의 전문지식과 실천능력을 통해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융합적인 인재양성을 지향하며, 다양한 사회생태계를 더 나은 방식으로 기획·연계·실현하는 사회적기업가정신을 육성하는 목표를 갖는다. • 사회혁신 융합전공 최근 근황: 벌써 이번학기로 6기째를 맞이하고 있으며 복수 or 부전공 or 일반 교양 과목으로도 신청학생들이 점차 증가 하는 추세이며 이번학기부에도 모든 학생들의 관심사일 수 있는 - 취업을 위한 자기주도형 학습 공유 클럽인 취업 Sharing Club (마음의 멘토: 전) LG전자 김상경 본부장)- 다양한 창업을 위한 자기 주도형 학습 공유 클럽인 창업 Sharing Club (재능기부 멘토: 스타트업 "모두의 주차장 앱" 김동현 대표님 ) 을 발족하여 참여 학생들이 교실에서 배울 수 없는 자발적인 인사이트 개발을 위한 비교과 프로그램도 운영할 예정입니다. 위 두 Sharing Club은 추후 별도 모집 공지 예정. (코로나로 인해 추후 개최 유무 별도 공지 예정) 
 

수업
번호
학수번호 이수
구분
과목명 비고
13247 INV2010 전공
심화
지속가능한도시와
소셜리빙랩2
리빙랩 경진대회 참가자 중 선발
12005 INV2007 전공
핵심
사회혁신과시민사회조직  
12003 INV2003 전공
핵심
사회혁신공감실습  
12002 INV2002 전공
핵심
사회적금융과미래혁신  
15406 CUL1174 전공
핵심
사회혁신을위한
미디어의이해
교양으로 개설
15014 CUL1152 전공
핵심
기후변화와임팩트비즈니스 교양으로 개설
15070 INV2006 핵심
교양
체인지메이커십 교양으로 개설


* 위 과목들은 사회혁신융합전공생이 아닌 경우에도 수강이 가능하도록 이수 제한을 풀었으며 학년별 수강신청기간에 수업 코드 조회 후 신청 하시길 권장합니다.
* 사회혁신융합전공생이신 경우 위 "교양으로 개설"로 표기된 3과목은 다전공 신청기간에 신청 불가 하오니 반드시 학년별 수강신청기간에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수강편람등에서 해당 과목 개요서 참조 가능

- 비고: 해당 과목리스트는 실제 수강신청기간 때 학과나 교수 사정으로 변경될 수 있으며

사회혁신융합전공이 다전공 부전공인 특성 상 반드시
- 모의 수강신청기간 때 관심과목의 실제 수강 가능 여부를 꼭 확인하시길 권장합니다.
- 리스트 조회가 아닌  실제 수강신청 기간 때 시스템에서 관심있는 과목의 [수업번호]로 조회 후 실제 수강 신청하시길 권장합니다. 
 
- 문의 E-mail: syz77@hanyang.ac.kr
 

여러분들의 건강과 발전을 기원하며  변화된 상황에서도 잃지 않는 여러분들의 열정을 응원합니다!